항공권 큐레이팅
타히티를 다녀오는 신박한 방법 124만원~

페친이신 John Ugali Kwon 님의 '세계테마기행 타히티 편' 관련 페이스북 게시글입니다.
타히티는 일단 멉니다. 그리고 가성비가 떨어집니다. 물론 다녀온 뒤 여행 만족도는 높을 텐데요. 구체적으로 타히티 관광청에서 숫자를 밝히지는 않았지만 한국 관광객들은 코로나 이전에 1년에 1000명 미만으로 간다는 통계가 있었습니다. 위치가 남태평양 하와이 한참 밑 쪽이라 직항이 없고 경유를 해야 합니다.
아시아 권에서는 일본 사람들이 많이 가는 곳(연간 16,000명 내외)으로 일본 동경에서 타히티 본섬에 있는 파페에테 공항까지 직항 항공편이 있어 동경을 경유해서 가는 것이 가장 편리한 일정입니다.
관광객이 많이 방문하는 곳이 아니다보니 항공요금부터 타 휴양관광지보다 많이 비쌉니다. 비수기에는 인천- 동경을 경유하는 최단 일정으로 왕복 300만원 초반대에 갈 수 있고 (약 30시간) 최성수기에는 이코노미 기준으로 500-600만원이 넘어갑니다.
중간에 타히티를 다녀오는 항공권이 얼마나 비싼지 설명하는 내용이 나오는데요. 정말 비쌉니다. 물론, 300만원은 최단 일정 기준입니다. 좀 더 오래 걸리는 항공권은 더 싸게 찾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하와이안항공을 이용하면 왕복 최저가로 173만원까지 찾을 수 있습니다. 물론, 도쿄 경유보다 하와이 경유가 더 오래 걸립니다. 연결 스케줄도 그리 좋지는 않아서(특히 귀국 여정), 왕복 총 43시간 이상이 걸립니다. 하지만, 도쿄 경유에 비해 100만원도 훨씬 넘게 아낄 수 있습니다. 100만원 넘는 돈과 긴 비행을 바꾸는 셈입니다.
하와이안항공을 이용하면 더 좋은 방법이 있습니다. 하와이도 함께 여행하면 190만원, 하와이와 시애틀까지 함께 여행하면 188만원입니다. 첫 구간인 서울 - 파페에테 구간만 1회 경유이고 나머지는 모두 직항이고 평균 소요 시간도 많이 단축됩니다. 시간을 길게 낼 수 있고 또 하와이나 시애틀도 여행하고 싶다면 타이티를 다녀오기에 아주 좋은 선택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방법도 있습니다. 항공권이 비싼 곳을 싸게 가는 방법 중 하나가 해당 목적지를 싸게 갈 수 있는 곳을 찾는 것인데요. 두 장의 왕복 항공권을 이용하면 한 장으로 가는 것보다 훨씬 싼 경우가 꽤 있거든요. 앞에 소개한 항공권에서 하와이안항공이 파페에테까지 항공편을 운항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았으니 호놀룰루 - 파페에테 왕복 항공권을 검색해 보았는데요. 100만원을 훌쩍 넘는 가격으로 생각보다 많이 비싸더군요.
대신 샌프란시스코 - 파페에테 왕복은 훨씬 더 쌉니다. 샌프란시스코에서 타히티까지의 거리가 하와이에서 타히티까지의 거리보다 훨씬 더 먼 데도 말입니다. 유나이티드는 위탁 수하물도 포함된 직항 왕복이 82만원이고, LCC인 프렌치 비는 67만원입니다. 그럼, 이제 샌프란시스코까지만 싸게 갈 수 있으면 됩니다.
서울 - 샌프란시스코 왕복(모두 위탁 수하물 포함), 에어프레미아 직항 71만원, 대한항공 직항 80만원, 아시아나 직항 77만원, 에어캐나다 1회 경유 56만원
앞에서 찾아놓았던 샌프란시스코 - 파페에테 왕복 항공권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서울 - 샌프란시스코 왕복 항공권들입니다. 즉, 이 항공권들의 샌프란시스코 체류 기간 중에 앞에서 찾았던 샌프란시스코 - 파페에테 왕복 여정을 하면 됩니다.
요즘 서울 - 샌프란시스코 왕복은 예년에 비해 많이 쌉니다. 국적기 직항으로도 7~80만원 정도이고, 에어캐나다의 밴쿠버 경유로는 56만원입니다. 그럼, 가장 싸게는 124만원에 샌프란시스코와 타히티를 여행할 수 있습니다. 물론, 샌프란시스코를 여행하고 싶지 않은 경우에는 그리 좋은 방법은 아닙니다.
좀 더 응용할 수도 있습니다. 에어캐나다의 샌프란시스코 왕복 항공권을 응용해서 밴쿠버를 추가로 여행하면 72만원입니다. 물론, 샌프란시스코 체류 기간 11일 중에 타히티를 다녀오면 됩니다.
하와이안항공을 이용하면 더 많은 도시를 여행할 수 있습니다. 시애틀, 샌프란시스코, 호놀룰루를 모두 여행해도 75만원입니다. 역시 샌프란시스코 체류 기간 16일 중에 타히티를 다녀오면 됩니다.
하와이와 샌프란시스코를 함께 여행하는 항공권을 탐색하고 싶다면 이 링크를 이용하면 됩니다. 물론, 샌프란시스코 외에도 미국 본토의 여러 도시들을 다녀오는 항공권을 탐색할 수 있습니다.
에어캐나다 항공권은 '메타온메타 추천 항공권 탐색 - 에어캐나다 타고 캐나다를 싸게 가는 방법'에서 탐색하면 됩니다. 아님, 아예 다른 조건은 모두 전체로 하고 '목적지만 샌프란시스코로 설정'하면 샌프란시스코를 가는 다양한 항공사의 항공권을 탐색할 수 있습니다.
타히티를 가는 항공권은 목적지를 파페에테(PPT)로 설정하고 탐색하거나, '목적지 국가를 프랑스령 폴리네시아로 설정'하고 탐색하면 됩니다. 물론, 이 글을 보는 분들은 제가 이미 설정한 링크를 누르기만 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