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는만큼보인다
발리 왕복 항공권과 함께하는 이용권 증정 이벤트 당첨자 발표

지난 글 '왕복 항공권, 당신의 선택은?'에서 발리를 다녀오는 8개의 항공권에 대한 의견을 듣고 이용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는데요. 어제 마감까지 블로그와 페이스북에 총 28분이 의견을 주셨습니다. 가장 많은 분들이 선택한 항공권은 '⑥ 싱가포르항공 싱가포르 반나절 여행 44만원'과 '⑦ 가루다 발리 5일 + 싱가포르 1일 43만원' 입니다. 댓글을 주신 분 중 세 분을 선정해서 발표합니다.
1월 16일 서울 출발, 1월 23일 발리 출발/24일 서울 도착, ⑥ 서울 - 발리 - 싱가포르(24시간 이내 체류) - 서울 다구간 검색, 싱가포르항공 44만원
'⑥ 싱가포르항공 싱가포르 반나절 여행 44만원'에 대한 의견을 종합해 보겠습니다.
먼저, 싱가포르항공에 대한 선호와 대한항공 직항보다 절반 정도의 가격이라는 점에 높은 점수를 주신 분들이 많았습니다. 또한, 싱가포르 여행에 대한 기대감을 언급한 분들이 많은데 반해, 싱가포르의 비싼 숙박비와 24시간을 초과해 체류하면 추가로 지불해야 하는 공항세에 대한 부담을 언급한 분도 있었습니다.
결국 이를 종합하면 ⑥번 항공권이 스톱오버 없이 반나절 싱가포르 여행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부각되어 많은 선택을 받은 것으로 보입니다.
서울 - 발리 - 싱가포르 - 서울 다구간 항공권, 1월 16일 서울 출발, 1월 22일 발리 출발, 1월 24일 서울 도착, ⑦ 가루다 43만원
'⑦ 가루다 발리 5일 + 싱가포르 1일 43만원' 역시 싱가포르 여행에 대한 기대감이 크게 작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싱가포르에 24시간을 초과해 여행해도 싱가포르항공의 왕복 항공권보다 싼 가격이라는 점에 주목한 분도 있었고, 무엇보다도 비슷한 루트로 발리와 싱가포르를 여행한 분들의 긍정적인 평가가 눈에 띕니다.
추가로, 싱가포르 공항세가 부담되면 싱가포르 체류 시간을 24시간 이하로 줄이고, 24시간을 초과한다면(공항세를 이왕 낸다면) 1박이 아닌 2박 3박 일정이 더 좋겠다는 분도 있었습니다.
당첨자는 ⑥번 항공권을 선택한 분 중 한 분, ⑦번 항공권을 선택한 분 중 한 분, 그리고 댓글 단 분 전체에서 추첨을 통해 한 분을 선정했습니다.
먼저, ⑥번 항공권을 선택한 당첨자입니다. 글 발행 후 몇 시간 만에 상세한 의견을 주셨는데, '비행기 시간을 조금 당기고, 싱가포르에서 점심부터 저녁까지 여유 있게 보내는 편이 훨씬 낫다'는 의견이 눈에 띄더군요. 사실 너무 이른 시간에 비행기를 타는 것은 제 취향은 아닌데요. 그만큼 싱가포르 당일 여행은 알차게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⑦번 항공권을 선택한 두 번째 당첨자입니다. 이 분은 동일한 경로로 신혼 여행을 다녀온 분입니다. 이 기회에 두 국가 여행하면 좋지 않나라는 생각을 했고 실제로 해 본 여행에 너무 만족했다고 합니다. 여담으로 이 분은 예전에 남미 여행을 80만원대 항공권으로 다녀오기도 했더군요.
세 번째는 추첨으로 당첨된 분인데요. 이 분도 ⑦번 항공권을 선택했고 또 비슷하게 여행한(아마도 가루다항공의 항공권이겠죠?) 분입니다. 이 분 역시 싱가포르+발리 여행을 또 가고 싶다고 하더군요.
저는 발리는 가 보았지만 싱가포르는 가보지 못했는데요. 사실 제 여행 스타일 상 비싼 물가에 작은 도시국가이기에 별다른 흥미가 없었던 면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댓글들을 보면서 다시 발리를 간다면 싱가포르도 함께 가는 게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더군요.
당첨자 세 분은, 본인의 댓글에 비밀 댓글로 이미지와 같이 설정 페이지를 캡처해서 올려 주시기 바랍니다. 세 분 모두 캡처 이미지를 올려 주시면 확인하고 183일 이용권을 드리겠습니다.
추가로 이벤트에서 선택된 ⑥번과 ⑦번 항공권은 사실 좀 더 좋은 항공권이 있습니다. 당시 글에서는 8개 패턴의 항공권이 모두 최저가로 검색되는 임의의 날짜를 찾아 소개했던 것인데요. ⑥번과 ⑦번 항공권은 토요일 서울 출발, 일요일 서울 도착 여정도 동일한 가격에 가능합니다.
먼저 ⑥번 항공권과 같은 경로 같은 패턴의 항공권입니다. 토요일 출발 일요일 귀국으로 5일 휴가 내면 7박 9일의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발리 - 싱가포르 구간의 출발 시간을 아침 일찍으로 잡아 싱가포르 반나절 여행 시간을 거의 하루에 가깝게 확보했습니다. 일요일 아침 일찍 귀국하기 때문에 밤 비행기의 피로도 충분히 풀고 다음날 출근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⑦번 항공권과 같은 경로 같은 패턴의 항공권입니다. 역시 토요일 출발 일요일 귀국으로 5일 휴가 내면 7박 9일의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발리에서 5박, 싱가포르에서 2박하는 여정으로 싱가포르를 좀 더 여유 있게 여행하기에 좋습니다. 역시 일요일 아침 일찍 귀국하기 때문에 피로를 풀고 월요일 출근하기에 좋습니다.
발리를 가고 싶다면 지금 바로 탐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상위권에는 주로 가루다항공의 싱가포르 가는 척 발리를 가는 여름 초성수기 항공권들이 포진되어 있고, 좀 더 아래로 내려보면, 대한항공 이코노미 가격과 비슷한 수준의 베트남항공 비즈니스 항공권도 좋습니다. 물론, 시즌에 따라서는 싱가포르항공이나 또 다른 항공사들도 보입니다.